Exhibition

두려움일까 사랑일까

  • 2022.04.13 - 2022.09.18
  • 서울미술관

전시주제

2022년, 서울미술관은 개관 10주년 기념 전시 《두려움일까 사랑일까》를 선보입니다. 인생의 모든 순간에 우리와 함께 하는 두 가지 감정, 두려움과 사랑, 많은 예술가들 역시 이 감정 사이에서 깊은 예술혼을 끌어내 작품을 빚어냅니다. 전시에서 소개되는 31명의 미술가들은 시대의 고난과 개인적인 어려움 속에서 괴로워하면서도 창작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끝내 이룩해냈습니다. 본 전시는 두려움과 사랑의 경계에 서있던 고뇌의 결정체이자 역경의 산물인 귀한 작품들을 통해 예술이 주는 위로와 희망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합니다.


전시의 출품작은 한 명의 미술 애호가가 40여 년의 세월 동안 수집한 애장품으로, 서울미술관의 컬렉션이자 역사입니다. 설립자 안병광 회장의 시간은 두려움과 아픔, 그리고 희망과 사랑으로 축약될 수 있는 파란만장한 순간으로 가득 차있습니다. 이번 전시는 한국미술사를 대표하는 근현대 걸작과 함께 한 애호가의 알려지지 않은 수집 이야기를 소개합니다.


개관 후 3,600여 일, 누적 관람객 100만 명, 서울미술관의 지난 10년은 다사다난했던 대한민국 미술계의 축소판이었습니다. 저희 서울미술관은 지난 10년의 발자취가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시간의 반석이 될 수 있도록 설렘과 희망으로 준비하겠습니다. 지금껏 그래왔듯 두려움과 사랑의 마음으로 앞을 향해 담담하게 걸어가겠습니다. 그 길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VIEW MORE

주최 및 후원

주최
서울미술관
후원 및 협찬
LIST

View Exhibition